♦과정소개
현장 스킬 교육을 진행해도 Skillful 해지지 않는다.
현장에서 고객불만은 대부분 어떤 상황에서 발생하는가?
고객의 불만사항은 대부분은 업무처리 과정에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되고 있는지, 내 제안이나 불편사항 접수가 받아들여지고 있는지에 따라 그 강도가 달라진다.. 심리적, 환경적 분석을 바탕으로 한국 고객의 대표적 불만유형을 해설하고 이에 대한 대응법을 학습한다.
♦과정특장점
다양한 CS 사례를 웹툰으로 제시
-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는 웹툰을 통해 문제 상황을 자연스럽게 인지함으로써 상황에 대한 공감과 손쉬운 이해를 도울 수 있다.
- 누구나 알고는 있지만 중요성을 간과하고 실천하지 않는 현장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문제상황들을 웹툰 형태로 제시
고객불만, 이것만 알면 OK!!
- 한국 고객의 대표적 불만유형을 해설하고 왜 그럴까 파악해본다.
- 고객 심리특성_불만의 내면에는 어떤 욕구가 있을까?
- 고객 행동특성_고객은 어떤 반응을 원하는 것일까?
- 고객 언어특성 등 분석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화법을 바탕으로 대응법을 습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