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습목표
- 공유경제의 사업모델 사례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온 비즈니스 패러다임 변화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 소비자로의 권력이동인 공유경제에 대해 이해하고 소비자와의 제휴와 참여 전략에 대해 서명할 수 있다.
- 실제 공유경제의 사례를 통해 오픈 이노베이션에 대해 이해할 수 있으며 기업의 성공 노하우에 대해 학습 할 수 있다.
- 공유경제의 플랫폼 모습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이 불러온 플랫폼 개념과 구조를 이해할 수 있다.
♦ 학습대상
- 기존 산업을 순식간에 초토화 시키며 글로벌 비즈니스의 지형도를 바꿔놓는 공유경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할 때
- 공유경제의 원리를 학습함으로써 사업모델 및 업무 혁신의 아이디어를 도출하고자 할 때
- 공유경제와 4차 산업혁명의 연관성을 파악함으로써 변화하는 미래 통찰이 필요 할 때
♦ 강사 : 김용태
학력
-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 서울대학원 경영학 석사 (마케팅 전공)
경력
- 오리콤 기획국
- 누리기획 마케팅전략연구소장
- 현) ㈜에듀파인더 코리아 대표이사
- 현) 김용태마케팅연구소 소장
저서
• 《 손정의가 선택한 4차산업혁명의 미래 》, 연암사, 2018
• 《 블록체인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가 》, 연암사, 2018
• 《 트로이 목마를 불태워라 》, 연암사, 2017
• 《 마케팅 컨버젼스 》, 연암사, 2010
• 《 변화에서 길을 찾다 》, 화담, 2009
• 《 마케팅은 마술이다 》, 정민미디어,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