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소개
진화하는 블랙컨슈머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부당한 이익을 위해 고의적으로 악성 민원을 제기하는 블랙 컨슈머가 팬데믹과
디지털 전환으로 더욱 진화하고 있습니다. 본 과정에서는 진화하는 블랙컨슈머에 맞선
피해 예방과 시스템과 서비스 담당자 차원에서 대응 전략을 제시합니다.
과정 특장점
1.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시대에 진화한 블랙컨슈머 대응 전략
• 비대면 거래가 활발해진 상황에서 더욱 진화하는 블랙컨슈머의 진화 실태
• 고객접점의 대응만으론 한계가 있다! 회사차원과 고객점점 직원의 예방 전략 제시
• 초기와 2차 대응은 다르다! 블랙컨슈머 고객의 단계별 대응 전략과 법적 대응
2. 전문가 대담을 통한 자연스런 내용 전달과 생동감 넘치는 강의!
• CS분야의 전문가와 소비자학 전문가의 현상 분석과 현실적인 대응 방안 제시
• 필요한 내용만 간추려 핵심만 자연스런 이야기 방식인 대담 형태로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