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소개
알록달록한 블록을 쌓아 완성하는 레고는 누구나 알고 있는 성공한 장난감이다. 레고 그룹은 1958년 특허 취득 이후 긴 역사를 이어오면서 유아에서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상품군을 보유하고, 레고무비와 레고랜드와 같이 영화와 테마파크 등 장난감 이외의 업종까지 진출하여 비즈니스 모델을 다양화하고 있다.
레고 그룹은 초기에 큰 성공을 거두었지만 두 차례의 큰 위기를 맞게 되고, 변화와 혁신을 거듭하여 여전히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는 기업이 되었다. 본 과정에서는 전통과 혁신의 충돌과 조화라는 관점에서 레고 그룹을 탐색하였다. 오늘날 기업의 핵심 가치를 유지하면서도 혁신을 이어가는 많은 기업에게 인사이트를 준다.
♦과정 특장점
체험형 교보재 제공 - 레고 크리에이터 시리즈
- 소비자의 창의력 발현을 목표로 하는 레고의 철학을 체험할 수 있는 상품 제공
- 세 가지 형태로 조립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시리즈'중 랜덤 발송
레고 경험자의 생생한 목소리, 마니아 인터뷰 수록!
- 키덜트 문화의 대표 아이콘으로, 전세계에 마니아층을 확보하며 성장해 온 레고의 실제 마니아에게 듣는 레고의 생생한 스토리
- 레고 그룹은 철저한 분석과 전략으로 소비자를 공략했다! 레고 그룹이 추구하는 가치와 제품에 대한 마니아 입장에서의 전략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