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Contents
돈의 흐름이 곧 사업의 흐름이다!
사업을 진행하고 조직을 영위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예산을 수립할 때 사용하는 정보와 그 전략,
그리고 자금관리 및 집행 등의 내용을 총망라하여 알려드립니다.
• 사업을 진행하고 조직을 영위하기 위한 예산을 수립할 수 있다. • 예산관리를 위한 정보 수집, 전략 수립, 자금관리 및 집행 등의 내용을 설명할 수 있다.
• 예산의 수립과 실행에 대한 지식을 쌓고 싶은 직장인 • 프로젝트 예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싶은 모든 임직원
박희동 / 이보희
1. 예산관리란 무엇인가? 2. 예산편성을 위한 기초지식 3. 예산수립 심화지식 4. 예산실행 및 평가를 위한 지식 5. 예산총괄부서 종합예산 편성 업무 6. 실무부서 부문예산 편성업무 7. 자본예산 수립 8. 예산 실행 및 평가 업무 사례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