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습 목표
• 비즈니스환경에서 컨버전스가 주는 시사점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비즈니스 모델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 지식기반 사업으로의 발전을 위해 경영관점의 전환에 대한 필요성을 재인식할 수 있다.
• 비즈니스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른 마케팅 이노베이션을 확장 적용할 수 있다.
▶ 학습 대상
• 비즈니스 모델 수립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부서의 임직원
• 시장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과 대응능력으로 자기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임직원
▶ 내용전문가 : 김용태
학력
•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 서울대학원 경영학 석사 (마케팅 전공)
경력
• 오리콤 기획국
• 누리기획 마케팅전략연구소장
• 현) ㈜에듀파인더 코리아 대표이사
• 현) 김용태마케팅연구소 소장
저서
• 《 손정의가 선택한 4차산업혁명의 미래 》, 연암사, 2018
• 《 블록체인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가 》, 연암사, 2018
• 《 트로이 목마를 불태워라 》, 연암사, 2017
• 《 마케팅 컨버젼스 》, 연암사, 2010
• 《 변화에서 길을 찾다 》, 화담, 2009
• 《 마케팅은 마술이다 》, 정민미디어,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