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플랫폼을 중심으로 비즈니스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비즈니스 모델과 사고를 혁신하는 방법론을 학습합니다.
서비스가 제조업을, 소프트웨어가 하드웨어를 지배하는 시대, 그 현상의 본질은 무엇이고,
우리의 비즈니스 전략은 어디서부터 어떻게 바뀌어야 할지를 사례를 중심으로 알아봅니다.
과정의 특장점
•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비즈니스 모델과 사고 혁신 과정입니다.
다양하고 급속하게 일어나는 산업 변화의 흐름 속에서 서비스, 플랫폼을 중심으로 비즈니스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비즈니스 모델과 사고를 혁신하는 방법론을 학습합니다.
• 풍부한 사례를 바탕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실제 전략 수립 시 사례집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본 과정을 자칫 무거울 수도 있는 주제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돕기 위해 국내외 최신 사례를 폭넓게 적용하였습니다.
이 밖에 다양한 이론 강의, 실습 주제들로 구성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경제적 패러다임의 변화와 그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에 대한 논의
-지식기반 경제하에서의 서비스 특성에 대한 정확한 이해
-서비스 블루프린트 등 서비스 혁신을 지원할 수 있는 방법론
-서비스 프로세스 모델링, 성과측정 등 서비스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방법론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성장전략의 수립
-서비스 모델의 개발
-서비스 네트워크의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