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소개
기획과 마케팅의 성패는 시장분석이 좌우한다!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찾기 위한 시장 환경과 경쟁사 분석 방법의 핵심 내용을 안내하고,
B2B와 B2C 시장 개척과 진입을 위한 다양한 실무 전략을 제시해 드립니다.
과정 특장점
1. 시장조사 프로세스와 실전 기술 제시
• 시장조사의 개념을 이해하며 시장조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설명할 수 있다.
• B2B 시장개척을 위해 갖춰야 할 역량과 시장개척의 핵심이 되는 CRM 기술을 단계별로 설명할 수 있다.
• B2B 시장 개척의 7단계 프로세스와 고객의 성과를 높여줌으로써 B2B 시장을 개척하는 기술을 설명할 수 있다.
2. 시장조사 도구의 전략적 활용 스킬 제시
• 환경분석을 위한 일반적인 프로세스와 다양한 분석의 개념과 활용방안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