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소개
만약 온라인에서 기업에 대한 부정적 이슈가 발생한다면?
온라인 상에서의 의견 교환은 자유롭고 흥미로우며 파급력과 속도가 엄청납니다.
특정 사안이 발생하면 '생중계'와 가깝게 확산됩니다. 기업의 전략적인 온라인 리스크 대응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마케팅을 통해 리스크를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과정 특장점
1.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기업이 어떻게 유연하게 대처해야 하는가
• 경제 변화, 규제, 경쟁, 자연 재해 등 다양한 외부 리스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마케팅 기회로 전환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특히, 위기 상황에서 브랜드 신뢰를 유지하고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전략을 다룹니다.
2. 실제로 리스크 관리가 잘 된 마케팅 성공 사례를 통한 벤치마킹!
• 데이터 기반의 리스크 분석을 통해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도출하고,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민첩하게 대응하는 마케팅 기법을 실습합니다. 마케팅 성공 사례를 분석하며, 이를 자신의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합니다.
또한, 외부 리스크를 장기적인 경쟁 우위로 바꾸는 창의적인 해결책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합니다.